본문 바로가기
ROLIMOM/일상이야기

아이폰 ‘셀룰러 업데이트 실패’ 오류

by HAVELY 2022. 5. 24.
728x90

얼마전에 #애플빠 로님 폰에서 ‘셀룰러 업데이트 실패’라는 문구가 떴고.. 그 전의 폰 증상은..
#통화중끊김 #문자안보내짐 이 있다가 갑자기 #셀룰러업데이트실패 라는 문구가 계속 뜨면서 아예 #와이파이버전 인 #아이팟 기능만 쓸 수 있게 되었다.

작년 12월에 #아이폰11 을 해외에서 산 것이고 #애플케어 는 들지도 않았다.
우리가 해외에 있을때 우리는 궁핍하였기에 울 아덜에게 좋은 #폰케이스 를 사주고 그러면 될 것이다. 라는 기대감이 있었다. ㅎㅎㅎㅎ

하지만 이 문제는 폰을 떨어뜨리지도 않은 상태였고 갑자기 셀룰러 업데이트 실패 라는 문구가 계속 되었고.. 와이파이 상황일때만 무언가를 할 수 있었다.

그렇게 해서 #위니아에이드 #애플공인서비스센터 에 가져갔다.
로님폰이 아직은 #제품보증일 이 남았기 때문에 그거 믿고 갔다가 기분만 상해서 돌아왔다.
아주아주 작은 흠집을 보면서 #외관파손 (?)이기 때문에 이거 서비스 안된다고 한다. #진단결과 #유심쪽의이상증상 이라 #메인보드를교체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하는데 그것은 다 리퍼폰으로 대체되기 때문에 50만원대의 비용이 들어간다고 한다. 그냥 핸드폰 사는게 낫다. 라는 말까지 들으면서 말이다.


#서비스없음 이라는 문구때문에 간건데 그리고 떨어뜨리지도 않았는데 #애플케어서비스 를 들지 않았다고 이렇게 내쳐질 수 있는지 화가 났다.

그래서 #워니아에이드 에서 나오자 마자 #사설아이폰수리점 에 전화를 걸어서 상황을 설명하였더니

설정 -> 일반 -> about (맨 첫번째로 있는.. 내 핸드폰이 영어로 되어 있어 한국어로 뭐라 되어있는지는 잘 모른다.)

에 들어가지는지 물어본다. 그래서 시키는데로 들어갔는데 뜨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안뜰때도 있었다. 그런 이야기를 했더니 그건 메인보드를 고쳐도 언제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고장이니 안고치는 것이 낫다고 했다
통신부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인데 이건 메인보드를 갈아도 해결 할 수 없다고 한다.

차라리 #애플스토어 에 가져가보자는 마음으로 백업을 하는데 역시나 백업 하는 동안에도 불안정했다.
핸드폰에서 아이클라우드로 백업하는 것 보단 그나마 컴퓨터에 연결해서 아이클라우드나 컴퓨터 안에 백업하는 것이 시간이 덜 걸렸다.

우여곡절 끝에 백업을 끝내고 (이틀 걸렸다. 나중엔 사진은 구글포토로 백업하고 아이클라우드에서는 사진을 뺀 나머지만 백업을 했더니 오류가 나지 않았다)

로님이 #가로수길 에 대한 환상이 있어서 #지니어스바 에 예약을 하고 같이 갔다.

결론은 다 필요없고 이상이 생기면 무조건 #애플스토어 로 고고씽 해야 한다.

너무너무 친절하고 설명도 잘 해주셨다.

하지만 우리 로님도 #진단센터 행이였다. (요즘 애플에선 바로 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진단센터에 보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진단센터로 보내지면 #침수여부 와 #사설기관에서제품을뜯었는지 에 대한 체크를 한다고 한다.
별 문제가 없으면 #리퍼폰 은 집으로 배달된다고 한다.(보증기간이 남았을 경우는 집으로 배송 된다고 한다. 신기하다)


#애플스토어 #지니어스바 에서 진단센터에 보내게 되면 이메일로 상황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 이것도 진짜 편리하다.
우리가 #애플스토어 에 맡긴것이 토요일이고 #진단센터 에 보내진 날은 화요일, 수요일에 #리퍼폰교체 해준다는 말과 함께 배송이 되어 목요일에 받을 수 있었어요
5일정도 걸렸네요

우리 로님은 침착하게 잘 참아줬고 리퍼폰도 다행이 #완전새거 를 받아서 기분이 좋았네요

#셀룰러업데이트실패 #cellularupdatefailed #애플가로수길 #진단센터행 #진단센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