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LIMOM/일상이야기

완전 강추하는 아이 용돈 어플 앱 네이버페이

by HAVELY 2022. 7. 8.
728x90

이 좋은 걸 왜 이제 알았나 했습니다.

 

아이에게 미션 클리어 식으로 소액(100원이상)을 보낼 수 있는 어플도 없었거니와 결제등 불편함이 많기 때문에 용돈 어플을 깔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드디어... 대박 디지털용돈 관리 할 수 있는 법을 알았습니다.

 

(네이버페이 완전 사랑합니다. 참고로 네이버에서 저에게 주는 돈 단 1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우선.. 아이에게.. 용돈 식으로 편의점 기프트콘을 2주에 1번씩 10000원권을 선물 하였습니다. (중학생 된 이후로)

그런데.. 이것이 단점이..  모든 것들을 편의점에서 해결하려고 합니다.

물론 편의점에서 이벤트 형식으로 싸게 나온 것도 있지만 보통 비싸지 않습니까..

 

이눔이 케이블 이런것 까지도 편의점에서 사려고 하는것이 아니겠습니까...

기프트콘을 끊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는 찰라... 울 로님께서 친구 사이가 약간 틀어진 날이 있었는데 그 친구에게 음료수라도 사주라고 했습니다. 로님 학교 앞에 하나로 마트가 있거든요...

 

그래서 어떻게 돈을 줄까.. 생각을 하다가... 네이버페이가 하나로마트도 된다고 하는 걸 본 적이 있어서 네이버페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거였죠..

 

(아.. 그래서 그 때 사용했냐고요? 그때 사용은 못했어요.. 네이버 페이 제껄 캡쳐해서 보내려고 했더니.. 네이버페이 큐알코드는 캡쳐가 안된다고 하네요..)

 

네이버페이 만 14세 미만도 사용 가능 한가요?

네네.. 울 로님 이번주쯤 등록 시켜서 잘 사용하고 있고요.. 오늘은 리님 (만5세)까지 네이버페이 계정만들어서 제가 포인트까지 선물 했습니다.

 

우선 네이버페이 하려면.. 전화번호(핸드폰 번호)가 있어야 하는거 같아요.. 문자 인증을 하거든요..

로님은 핸드폰을 사용 하는 아이였고.. 리님은 마침 할머니께서 핸드폰을 바꾸셔서 공기계가 있었는데.. 리님이 자꾸 자기가 혼자서 학원 가고 싶다고 하길래.. 우선 핸드폰이 있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어제 유심 개통 했어요..

그래서 오늘 리님도 네이버페이 등록 완료 하였습니다.

 

부모(법정관리자) 인증 절차 1번만 하면 네이버페이 등록이 가능 합니다.

 

결론은.. 만 14세 미만도 가능 하고 자기 명의 핸드폰이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선물하기 얼마부터 가능 해요?

네이버페이 포인트 선물하기는 100원부터 보낼 수가 있어요

이게 대박입니다.

 

그래서 7세도 만들어 준 이유입니다.

 

집안일을 하거나 공부를 끝냈을때, 무언가 칭찬 받을 만한 일을 했을때 네이버페이에 들어가서 포인트 선물하기를 눌러서 

"100원" 보내면서 이런 예쁜 카드와 같이 문구도 보낼 수 있어요 

수학잘했어요. 이렇게 말이죠..

 

보통 용돈 주려면.. 지갑찾고.. 동전이나 지폐를 딱 알맞게 줘야 하기때문에..

가끔 신랑 천원있어? 500원 있어? 하면서

온 집안을 돌아다녀야 하잖아요 ㅎㅎㅎㅎ

이젠 완전 편하게.. 네이버페이 들어가서 원하는 액수만큼 줄수 있어요.. 

완전 편합니다.. 강추강추

 

 

 

 

아이들도 만족하나요?

네... 100000000% 만족 합니다.

예전에는 기프트콘 만원짜리 주면.. 자기가 얼마를 썼는지 기록 안하면 모르잖아요..

(남자애들은 절대 기록 못합니다.. ㅎㅎ)

그런데 네이버페이는 들어가면 얼마가 남았고 얼마를 썼는지 한눈에 알수 있어요

 

현장결제에 가면.. 전자영수증도 나와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또한.. 100원 이상 보낼 수 있으니.. 

 

분리수거 도와주면.. 앱 열어서 100원 엄마 도와줘서 고마워

수학 다 풀면 앱 열어서 100원 수학 다 끝냄

안 좋은 습관 고칠때마다 앱 열어서 100원 00가 000 하는 대신 이런 좋은 행동을 해줬네.. 고마워

 

이런식으로 부담 없이 보낼 수 있으니 아이들도 완전 좋아합니다.

무언가 게임을 하는 느낌이 든다고 하네요.. 미션을 수행 하고 나면 클리어 하면서 보상 받는 것 처럼요..

 

 

네이버페이로 저축도 되나요?

네이버페이 자체에서 저축은 안되지만 은행과 연동해서 은행으로 보낼 수 있어요..

제가 이걸 해본 적이 없긴 하지만 아마 수수료도 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래도 한번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가 원한다면 통장에 저축할 수도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아직 우리 아이들은 저축 할래.. 라는 말은 한번도 한 적이 없는 거 같습니다. )

 

우선 돈으로 무언갈 살 수 있다는 것을 배우고 있는 아이들이니깐요 (로님은 이제 저축을 해야 하는데 그게 언제 가능 할지 잘 모르겠네요) 

이제 리님도 네이버페이가 되니 약간의 룰을 정해야 겠어요.. 저축 30% 투자 30% 소비 30% 비상금 10% 이런 비율을 두고 쓰라고 할 생각입니다.

 

 

 

네이버페이 어디에서 사용 가능 한가요?

편의점은 물론이고.. 농협하나로, 다이소, 책방 등 엄청 다양해요..

기프트콘은 그 브랜드의 편의점만 가야 사용 할 수 있는데 네이버페이는 어느 편의점이나 갈 수 있으니깐.. 좋네요

아이한테 "어느 편의점이야?" 하고 안 물어봐도 되고요.. 

 

어디에 가서 무얼 샀는지 증거도 다 남고 좋아요 ㅎㅎㅎㅎ

 

 

 

이상 네이버페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네이버페이가 울집에겐 대박입니다.

 

로님은 덩치가 작고 말라서 돈을 가지고 다니면 위험 할꺼 같기도 하고.. 또 잔돈도 잘 못챙기고.. 자기가 얼마썼는지도 모르고.. 하여서 아주 걱정이 많았답니다.

 

하지만 네이버페이를 쓰면서 로님이 저에게 이런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엄마 이거 진짜 좋아..
얼마 썼는지 다 나오고
내가 남은 돈도 나와서..

그리고 무언가 할때마다 바로바로 엄마가 포인트를 주니깐 은근 재미있어..

엄마 사랑해

 

 

이렇게 말이죠.. ㅎㅎㅎ

 

어찌되었건... 그동안 찾아 헤매던 용돈 어플이였는데..

네이버에서 이런걸 해주니..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아.. 다른 곳에선.. 조르기 이런것도 있어서 좀 난감했는데.. 네이버는 정말 그런 버튼이 단 1도 없어서 너무 좋아요 ㅎㅎㅎ

 

반면 로님은 조르기 버튼만 있으면 딱인데.. 이러고 있는 중이랍니다.

 

용돈 관리를 위한건데.. 조르기 이런거 있으면 안되잖아요..

 

로님에게 이야기 했어요..

 

"치사하게 조르기 같은거 하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할일 하고 가족 도와주면서 받은 돈으로 사면 되잖아..."

 

라고 말이죠.. ㅎㅎㅎ

 

 

 

참고로 2021년 하반기에 한 은행에서 월평균 용돈금액은 

 

초등 저학년 1만 7500원

초등 고학년 2만 3천원

중학생 4만원

고등학생 6만 4천원

 

이라고 합니다

 

https://m.segye.com/view/20220126517107

 

아이들 월 평균 용돈은 얼마? 고교생 6만4000원, 중학생 4만원대

우리 아이 용돈은 얼마나 줘야 할까. 딱히 어디 물어보기 뭣한 부모들의 작은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흥미로운 분석 결과가 나왔다. 26일 하나은행의 Z세대를 겨냥한 체험형 금융플랫폼인 ‘아이

www.segye.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