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님

(읽고 있는 책) 메타인지 학습법

by HAVELY 2020. 6. 9.
728x90

나도 그렇고 우리 로블리도 그렇고 생각은 엄청 많은데 그것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단어들을 잘 골라내기가 어렵다. 그래서 단어가 한정적인듯 싶다. 왜 그런가.. 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었는데 오늘 이 책을 읽고나서 해답을 찾은 것 같다.

 

걸럼비아대 리사 손 교수의 책 메타인지 학습법에서는 '솔직하게' 가 가장 키워드 였다.

 

나 또한 어렸을때 우리 집이 엄격하여 하고 싶은말을 제대로 못하고 지낸거 같다. 말을 하고 싶어도 말을 가려서 해야 했으며 잘못 된 말들을 하면 많이 혼이 났다. 그래서 조금씩 조금씩 나의 생각들을 감추었던거 같다..

 

우리 로블리도 그런가???? 내가 살아온 방식으로 나도 모르게 로블리를 혼내고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이번에 로블리와의 클래스룸 주제로 '솔직하게 말하기'라는 것을 만들었다.

 

나 또한 우리 로블리에게 내가 기뻤던 일, 창피했던일, 겪었던 일등 솔직하게 말을 하기 위해 게시글을 썼고 반대로 우리 로블리도 솔직하게 말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만들었다.

 

 

몇일 전에 내가 아파서 손가락 까닥 하기 싫었을 때가 있었다. 

그래서 로블리와 함께 하는 클래스룸에 글을 몇일 동안 올리지 않았더니.. 어제 우리 로블리가 물어보는게 아닌가.. 

왜 글을 안올리냐고.. 

 

어제 너무 솔직하게 귀찮아서... 라는 대답이 나와버렸다. 대답하고는 너무 미안했지만 말을 주워담을 수 없는게 아닌가.. ㅜ.ㅜ

그래서 오늘부터 다시 열심히 클래스룸을 통하여 우리 로블리와 교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사랑 로블리 오늘 하루도 열심히 재미있게 지내보자~

728x90

댓글